부산그린트러스트

공원활동가 양성

공원문화학교 4기, 공원문화학교 재미난 생태체험놀이와 전통놀이 실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338회 작성일 14-06-26 16:31

본문

 

국화꽃이 들어 온 나루공원 그린큐브, 꽃 한송이 아니 꽃의 존재가 그린큐브의 분위기를 확 바꾸어 놓았다. 임영해 샘의 지인이 기증? 한 것이다.  전화 한통 낸 다는것이 일에 밀려 전화 한통 조차 못하고 말았다. 감사드린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 일할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 정확히 표현 하자면 활동가를 둘 여력이 없기 때문이다. 거기다 조직이 재정비되는 과정이 올 여름부터  이다 보니 그동안 하지 못했던 사업을 올해말까지 몰아서 해야한다. 거기다 사무실 근무 시간이 문화재 건물이다 보니 오후6시반이면 퇴근을 해야 한다. 토요일도 오후4시반까지 뿐이다. 이래저래 조건이 안좋다. 그럼에도 활동은 해야 한다. 그래서 심적 부담이 크다.  자원봉사제도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급선무다.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블로그에는 사진만 올리고 글은 늘 뒤에 입힌다.

오늘은 생태체험놀이와 전통놀이에 대한 현장 학습이 그린큐브에서 있었다.  시작은 곤충의 세계를 놀이로서 풀어 보았는데 참 재미있고 유익했다.

초빙된 강사는 사상 프린지의 황정희 생태놀이강사다.  문화유산해설로부터 수목해설 등 여러 분야를 수료하고 활동을 해왔는데, 공원문화학교가 양성하고자 하는  활동가 상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원녹지시민계획단

시민과 함께 부산의 공원녹지 100년을 구상하기 위한 작년에 이어 제2기 부산광역시 공원녹지 시민계획단을 모집 합니다. 많은 관심에 참여를 하시기 바랍니다.